일/헤어토탈샵

[스크랩] 생존 넘어 진화하는 미용실 미래 있다.

황보연희 2014. 1. 29. 19:02

 

 

 

 용실의 경쟁이 하루가 다르게 바뀌고 있음은 모두 안다 .

    4대 경영 환경 급변  임금 ,임대료,세금 ,구인란  이것을 극복 할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매출의 증대 인데 이는 미용실 자체의 매출 뿐만 아니라

    미용산업 전체의 변화도 이끌어야 한다.

 

   즉 미용 요금의 선진국 수준으로 향상 시키는 미용실의 시스템의 변화와

    소비자의 인식을 리드해야 한다.

    다행이 일부 미용실이 지금  차별화를 가속화 하고 있다.

    여기서 분명한것은 단순한 가격 인상이 아니라 .

    시스템의 변화를 통한 가격의 인상 이라는 점이다.

 

   우리는 미장원 -미용실 -헤어-에서 다른 이름으로 진화하고 있다.

   그것은 청담동으로 부터 나탔지만  이미 일본은 보편화 되어 있다.

   일본예) Rever  / Ash /Mahe Endo /Mode k's 등

   한국의예) 라인/라뷰티코아/아르떼

  고유 업종의 이미지를 포함 하지 않은 상호는  이름 자체 뿐만 아니라

   상당한 경영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고객만족 경영을 하는  고급 샾은 간판을 크게 하지않는 반면

   도로변 주택가는 간판이 생명이다.

   어떠한 차이 일가.

 

이제 미용실도 생존을 넘어  빠르게 진화 해야 한다

 

 1- 양방향 소통 CRM 구축

 2- 대기 공간의 우선 배치

 3- 고객수 경영에서  고객단가 시스템 구축

 4- 경영의 글로벌 네트웍화 ( 상호 교환  행사 및 직원 교환 근무)

 5- 조직의 수평화 , 교육의 탈 미용화(경영,리더쉽,고객심리학,커뮤니케이션)

 

 미래를 바꾸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사람은 과거의 노예로 산다는 말이 있다.

  미래는 예측되는 것이 아니라

  창조하는 것이라 하지 않는 가

 

 이제 미용실 생존이 아니라 진화 해야 한다.

 

 

                                     키움리더쉽 센터 

                                     대표   김덕희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미용커플
글쓴이 : 대표 원글보기
메모 :